교과목안내

교과목명 교과목해설
경영학원론 경영학원론은 한정된 자원을 가지고도 치열한 경쟁에서 승리할 수 있는 기업차원의 다양한 의사결정에 관해서 학습하는 과목이다.
물류관리입문 물적유통의 기초이론과 특성을 이해하고, 물류관리 실무를 습득한다.
항공산업의 이해 항공산업의 기초적인 개념을 이해하고, 운송서비스 종사자로서 필수적으로 알아야할 항공운송업무와 현장 실무의 기초 지식을 습득한다.
비즈니스 Excel 활용 엑셀을 이용한 자료정리, 계산 그리고 문서작성 등에 관한 종합적 기술과 방법을 학습한다.
비즈니스커뮤니케이션 본 교과목은 비즈니스 커뮤니케이션 기술을 익히는 것이다. 즉 고객에게 최고의 제품이나 서비스를 제공하고, 내부적으로는 의사결정, 규칙제정, 제안서나 보고서 작성, 계약서나 협약서 체결을 위해 조직 맥락에서 발생하는 커뮤니케이션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한다.
항공운송개론 항공운송의 기초이론과 특성을 이해하고 항공운송의 개념과 체계를 파악한다.
비즈니스 영어기초 글로벌한 업무 환경에 적응할 수 있는 기초 영어회화를 목적으로 글로벌한 업무 환경에 실제 활용 가능한 수준의 회화 능력을 다질 수 있도록 일상적인 생활영어를 바탕으로 비즈니스를 위해 필요한 표현을 학습한다. 또한 글로벌 비즈니스를 성공적으로 이끌어내기 위해 롤플레잉(역할극) 연습으로 스피킹 감각을 향상시키고, 비즈니스 영어회화 어휘를 습득한다.
비즈니스 사고와분석 비즈니스 전문가가 되기 위해서는 논리력과 분석력 그리고 창의력이 요구된다. 기존의 단답형 사고력에 벗어나서 논리력을 높일 수 있는 방안을 학생관점에서 구체적으로 살펴본다.